질풍노도의 시기는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주제입니다. 이것은 청소년들이 경험하는 정서적인 변화와 신체적인 변화, 그리고 사회적인 관계에서의 변화를 반영합니다. 그러나 청소년의 질풍노도라는 개념은 항상 긍정적으로만 바라보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우리가 질풍노도를
우리의 청소년들에게 미치게 될 것이다.
이와 같은 많은 노력들이 한국 교회와 사역자들에게 있을 때, 하나님을 위한 하나님의 세대는 항상 준비될 것이다. “밤나무, 상수리나무가 베임을 당하여도 그 그루터기는 남아 있는것같이 거룩한 씨가 이 땅의 그루터기니라”라는 성경의 말
같이 바꾸어 볼 수 있다. 예술의 장 속에서 예술작품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새로운 종류의 작품은 어떻게 예술의 장에서 예술작품으로 인정을 받게 되는가? 본 보고서는 이와 같은 의문을 장(場, champ)과 아비투스(habitus)의 개념을 중심으로 조망하면서, 브르디외의 사회이론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것이 옳다. 하지만 여러 정황과 함께 보면 그렇게 단순한 문제만은 아니다. 따라서 낙태에 대해 좀 더 심도 있게 고찰 해 보고 과연 어떻게 하는 게 좋은 것인지 알아보는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2) 태중의 존재는 생명체인가? 아니면 생명체가 아닌가?
1940년대만 해도 태아의 상태를 의학적으
청소년”을 가출청소년으로 보기도 하였다.
또한 Miler 등(1980)은 이들보다 더 자세하게 규정하여 가출청소년이란 “부모의 동의 없이 집을 떠난 자, 법 집행기관이나 서비스기관에 의해 가출청소년으로 분류된 자, 또는 스스로 또는 주요 타인에 의해 가출청소년으로 인정된 자”로 정의하기도 한다.
하기 그지없다. 또 한 가지는 중·고등학생들이 0교시가 없어짐으로써 공부시간이 줄어든다는 우려이다. 또 늦게 하교 하게 되면 자연히 학원 등의 시간이 밀려서 잠을 늦게 자게 될 것이라 9시 등교제의 수면권의 효과가 없다는 주장이다. 이 장에서는 9시등교의 찬반론과 문제 해결방안에 대해 알아보
말에 절도를 하다 소년원에 가게 된다. 소년원에는 다 윤제와 비슷한 아이들이었다. 가정 형편이 좋지 않았고, 부모님이 자신에게 관심이 없고, 학교생활에 적응을 하지 못하는, 그러나 마음만은 순수한 아이들이었다. 원래 윤제는 재범이 계속 되었다고 판단이 되어졌기 때문에 처벌을 받아야하는 상
실업계 학교에 가면 거기선 인간취급도 못받을 뿐만 아니라 취직과 상관도 없는 실습을 한다고 묶어놓는다. 일부 청소년들은 혹시 미래에 필요하게 될지도 모르는 졸업장이라도 따두기 위해 알아듣지도 못하는 수업을 마지못해 듣게 된다. 이렇듯 우리 학생들은 그런 기막힌 학교현장에 서 있다
것이다. 근래에 중국의 동북공정과 고구려사의 귀속문제, 일본의 교과서에 보이는 역사왜곡 문제, 독도의 영유권에 관한 일본의 외교적 쟁점화 시도 등의 사안들이 연이어 터지면서 역사 내지 (한)국사의 교육을 강화하자는 주장이 여기저기서 강력하게 제기된 바 있다. 이장에서는 중고등학교의 역사
청소년 가출은 모든 청소년 문제의 출발점이 된다. 이에 청소년가출에 대한 개념과 원인을 찾고, 청소년 가출의 현 실태와 거기에 대응하는 현행 체계의 문제점에는 무엇이 있으며, 이에 대한 대책방안과 그 방향성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그리고 외국의 경우는 가출청소년에 대한 서